본문 바로가기
Ᏽ𐌏𐌏𐌃 𐌓𐌋𐌀𐌂𐌄/밥집

수원 광교 갤러리아 먹거리 추천|맛집 디저트

by HYE._. 2024. 7. 10.
반응형

수원 광교 갤러리아 먹거리 추천|맛집 디저트

 

광교 갤러리아에 볼 일이 있어서 방문했다가 맛있는 음식 잔뜩 먹고온 날.

갤러리아는 처음 방문했는데, 먹거리가 굉장히 많더라.

맛있게 먹고 즐긴 내돈내산했던 곳 추천해요-!

 

↓ 내돈내산했던 맛집, 디저트 추천

토나리우동

광교 갤러리아 지하1층 위치

'토나리우동' 본점은 송파에 위치한 가게이고, 우동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

송파점에서는 하루에 50개 한정으로만 판매하는 검은색의 자루우동이 제일 유명하다고..!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비주얼이라, 바로 사먹었는데 우동면 자체가 굉-장히 쫄깃하더라.

일반적인 우동면과는 다르게 쫀쫀함이 가득해서 쫄면을 먹는 줄 알았다. 이게 진짜 우동이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 :)

 

자루우동과 같이 붓가케우동도 주문했는데, 확실히 면발 자체가 굉장히 쫀쫀해서 너무 맛있더라.

간장베이스의 소스를 우동면에 부은 후 먹으면 되는데, 면발이 되게 길고 힘이 억세서 휘젓기 힘들었음.

평소 먹었던 우동과는 다르게 식감이 아주 마음에 들더라. 나중에는 우동 하나와 돈가스 하나 시켜서 먹어봐도 좋을 듯.

 

 

구오(GUO)만두

광교 갤러리아 지하1층 위치

새우육즙생전포

구오만두는 9시간 동안 숙성한 반죽피를 5가지 정성으로 가득 채운 구오만두라고 한다.

새우육즙생포전 4개 구입했고, 신기한 식감이더라

겉은 미지근했는데 속은 살짝 뜨거웠고, 또 육즙이 한 가득 들어있어서 먹을 때 육즙이 흐를 수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찐빵 느낌의 만두피였고, 윗 부분은 폭신폭신한데 아랫부분은 바삭해서 겉바속촉의 진리라고 느껴졌다..👍🏻

살짝 빵같은 만두라 두 개 먹었는데도 배부를 정도였다. 새우와 고기도 큼지막하게 들어있어서 굉장히 마음에 듦

 

 

연리희재(개성주악)

광교 갤러리아 지하1층 위치

 

개성주악은 찹쌀가루에 막걸리를 넣어 반죽한 후 동그랗게 빚어 기름에 튀기듯 지져낸 떡에 즙청을 입혀 만든 전통한과 디저트라고 한다. 개성주악을 맛 보고 싶었는데, 제일 유명한 개성주악이 연리희재였고 마침 눈에 띄어서 바로 구매!

개성주악 맛이 총 8가지로, 개성주악(오리지널)/사과콩포트/만다린오렌지박/치즈곶감/누텔라/호두정과/커스터드/도라지정과였다. 기본 개서주악 위에 토핑이 달랐는데, 기본 오리지널과 누텔라 맛으로 구매했다.

 

맛 보니 찐득하고 바삭한 약과 느낌이 났는데, 식감이 바삭해서 내 스타일이더라 - 

식감 자체가 쫀득하면서도 바삭했는데, 아무래도 튀겨낸 음식이다보니 기름맛도 나긴 하더라. 하지만 그마저도 맛있었다 :)

밥 먹고 후식으로 먹기 딱 좋은 듯 !

 


 

광교 호수공원

갤러리아 바로 옆에 광교 호수공원이 있어 산책도 했다.

망초가 굉장히 예쁘게 펴있더라 ☆*: .。. o(≧▽≦)o .。.:*☆

 

전망대 위에서 바라본 광교호수는 굉장히 넓고 물이 깨끗해보이더라.

고인 물이거나 더러우면 날파리들이 굉장히 많은데, 여기 호수공원에는 날파리가 없어서 신기하면서도 물이 진짜 깨끗하구나-라고 느낌.. 쾌적하고 좋더라.

날씨가 맑았으면 더 좋았겠지만, 흐려도 살짝 운치있고 좋았다.

갤러리아에서 쾌적하게 밥 먹고 호수공원 산책하기 딱 좋은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