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𐌕𐌐𐌀ᕓ𐌄𐌋/국내

강화도 '조양방직'|옛 방직공장을 업사이클링한 카페, 인생샷 위치

by HYE._. 2023. 11. 9.
반응형

강화도 '조양방직'|옛 방직공장을 업사이클링한 카페, 인생샷 위치

 
강화도 여행이 처음인 나는, 강화도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보니 '조양방직'이라는 장소가 꽤 유명하더라.
'조양방직'은 강화도 가볼만한 곳, 강화도 여행지 하면 빠지지 않고 손에 꼽히는 카페라고 한다.
 
카페 겸 관광지라고 하니 궁금해서 가본 후기 시작-
 

 

조양방직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조양방직
월 화 수 목 금 11:00 - 20:00|라스트오더 19:20
토 일 11:00 - 21:00|라스트오더 20:20
0507-1307-2192
예약,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조양방직 카페는 주차공간이 있었지만 주말의 경우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다.
공영주차장은 카페 앞쪽, 전용주차장은 카페 뒤쪽에 위치해 있고, 우리는 공영주차장에 차를 댔다. 

 

조양방직 입구로 가는 길
 

입구부터 굉장히 옛스럽다는 느낌이 든다.
카페이기 때문에 음료를 주문해야 하지만, 주말이라 줄이 너무 길어서 조금 둘러보다가 주문하기로 했다.
 

조양방직 카페는 굉장히 넓었다. 아무래도 옛 방직공장을 리모델링했기 때문에 작은 건물들도 꽤 있었는데, 곳곳에 예전에 실제로 사용했던 물건들이 있었다. 방직공장을 리모델링했지만 방직공장에서만 사용했던 게 아닌 그냥 예전 물건들이 싹 다 있어서 신기했다.
 

없는게 없을 정도....
나는 처음 보는 물건도 많았는데, 부모님은 알고 있던 물건들도 있고 그래서 더 재미나게 구경하셨던 것 같다.
 

지게 있길래 아빠 여기 앉아보라고, 산에 갈 거라고 장난도 치고 그랬다 :-) 흐흐

예전 게임기부터 시작해서 전화기, 라디오, TV, 선풍기.. 심지어 꽃무늬 밥솥까지 ㅎㅎ
전부 다 옛날 물건들이라 레트로한 느낌이 가득했고 신기했다.
거의 뭐 박물관 수준..
 

카페 마당에는 수많은 꽃들과 다양한 옛 물건들로 가득했는데, 조경과 물건 구성을 잘해놓으셔서 그런지 굉장히 예뻐 보였다.

 

저기 트랙터?도 있었는데, 기구 조작은 못하지만 탑승이 가능해서 그런지, 아이들이 호기심에 많이 올라가더라.
나도 올라가고 싶었는데 핫플인지.. 사람이 끊이질 않아서 구경만 했다.


11월 초에 방문했는데, 은행이 거의 떨어진 줄 알았는데 여기에 엄청 큰 은행나무가 만개해 있었다. 너무 예뻐서 사진도 남기기 - 💛
(여기 진-짜 너무 예뻐서 꼭!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생샷 건질 수 있어요! 조양방직 입구에서 쭉 직진하면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는데, 계단 올라간 후 옆쪽에서 은행나무가 보이게 찍었어요!!!)

 

마당이 이렇게나 넓으니.. 안 답답해서 너무 좋아.

어둑어둑해지니 곳곳에 조명도 많이 켜놔서 더 분위기가 살아난 듯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카페 내부는 사진을 찍지 않았지만 워낙 카페가 크기도 하고 테이블이 구석구석 많아서, 주말에도 자리가 없을 것 같진 않았다.

다만 조양방직 카페는 빵 종류가 굉장히 많았는데, 알고 보니 빵 명장께서 작업하셔서 퀄리티 높은 빵들이 굉장히 많았다고...

여기에 가면 빵 하나는 꼭 먹어줘야 할 듯하다 :-)


참고로 조양방직은 유명한 관광지이기 전에 카페이므로, 음료를 꼭 주문해야 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예스러웠던 조양방직.. 구경거리가 많아서 둘러본다고 바빴는데, 아이들은 마당이 넓어서 뛰어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고, 부모님들도 예전 물건들을 보며 추억 회상하기에도 좋았던 것 같다. 강화도 데이트코스로도 적합한 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