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𐌕𐌐𐌀ᕓ𐌄𐌋/해외

일본 삿포로 :: 꼭 가봐야 하는 스프카레 맛집을 소개합니다

by HYE._. 2024. 7. 18.
반응형

일본 삿포로 :: 꼭 가봐야 하는 스프카레 맛집을 소개합니다

 
최근 일본 삿포로여행을 다녀오면서 먹을만한 음식을 찾아봤는데, 삿포로에는 3대 음식이 있다고 한다.
1. 징기스칸
2. 미소라멘
3. 스프카레
이번 삿포로 여행에서 3대 음식 다 먹어봄 ^_^ V
 

스프카레는 일본 카레요리의 한 종류로, 여러 가지 향신료를 사용한 묽은 국물에 해산물, 채소 등의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는 음식이다. 훗카이도의 삿포로시에서 처음 생겼으며, 동남아 등지의 묽은 커리를 참고로 하여 만들어진 요리라고 한다. 일본 카레보다 일본화 되지 않은 커리에 가까운 맛이며 여러 가지 재료와 많은 종류의 향신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진한 향에 비해 국물이 묽고 깔끔하며 들어가는 재료들이 큼지막한편인데, 이 때문에 향신료의 향과 함께 각각의 재료들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가 방문한 스프카레집은 '스아게'라는 곳이고, 서울에도 지점이 여러 군데 있지만 한국과 맛이 확연히 다르기도 하고 삿포로가 본점이라 방문했다 :-)

 

스아게4 미레도점 

미레도점으로 방문했고, 큰 건물이라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였다.

한국어 메뉴판은 없지만 테이블마다 큐알코드가 있는데 여기로 들어가면 영어 메뉴판을 볼 수 있었고, 바로 주문도 가능했다.

 

한국어 메뉴판 없냐고 물어보는데, 우리가 한국말 쓰니까 갑자기 직원분께서 "한국인이세요?" 하며 친절하게 설명해주셨다.

한국인 종업원분이 계셔서 계산할 때도 훨씬 수월했다.

그리고 카드결제 가능한 지점이다 -!!

 

우리는 Crispy Shiretoko Chicken Curry, "Kakuni" Braised Pork Belly Curry 두 가지에 삿포로 맥주1,  메론음료 1로 주문했다.

각각 닭고기,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카레였고 비주얼은 굉장히 맛스러워보였다. 

 

<스아게 스프카레 주문 방법>

1. 카레 종류 선택

2. 스프 맛 선택

3. 맵기 선택 : 1~6단계까지는 무료, 7~10단계까진 100엔 추가

4. 밥 양 선택 : 소, 중은 무료, 대는 100엔 추가

그 후 토핑을 선택하면 완성!

 

나랑 친구는 둘 다 6단계로 선택했다. 하지만 매운 맛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으니 혹시 조금 더 맵칼하게 먹고싶다면 100엔 추가해서 주문하길 권장한다 :)

 

스프카레는 굉장히 감칠맛 가득했고, 향신료 맛이 은은하게 나서 한국인들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정도였다. 

게다가 고기 자체도 엄청 부드러워서 입 안에서 고기가 사르르 녹는 정도..? 부드러워서 너무 좋더라.

 

삿포로 맥주도 은은하니 맛있었고, 게다가 메론주스도 굉장히 달콤했다! 확실히 삿포로는 메론 관련 음식은 다 맛있는 듯 -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삿포로에 갔다면 한 번쯤 꼭 먹어보는 걸 추천한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