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𐌕𐌐𐌀ᕓ𐌄𐌋/국내

황리단길에서 즐기는 갈비찜 맛집, 거송갈비찜

by HYE._. 2024. 9. 11.
반응형

황리단길에서 즐기는 갈비찜 맛집, 거송갈비찜

오랜만에 간 경주에서 즐긴 퓨전 한식 맛집!

2024.09.10 - [𐌕𐌐𐌀ᕓ𐌄𐌋/국내] - 경주 황리단길 맛집, 분위기 좋은 퓨전 한식집 '수경사'

 

경주 황리단길 맛집, 분위기 좋은 퓨전 한식집 '수경사'

경주 황리단길 맛집, 분위기 좋은 퓨전 한식집 '수경사'최근 경주로 친구들이랑 2박3일 여행을 다녀왔다.나는 경주를 자주 가봤지만 서울 친구들은 살면서 가 본 경험이 별로 없다고 하기에, 고

hhgg2222.tistory.com

 

경주에서 든든하게 갈비찜을 먹기로 한 날, 갈비찜이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다고 소문이 나서 웨이팅도 있다는 집에 방문..!

우리는 혹시나 웨이팅 있을까봐 오픈하는 시간에 맞춰서 방문했다.

 

거송갈비찜 황남점

매일 11:00-21:00

15:30-17:00 브레이크타임

20:20 라스트오더

0507-1414-0187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무선 인터넷, 간편결제


 

거송갈비찜 황남점은 가장 한국적이고 가장 경주스러운 한옥을 모티브로 멋과 맛을 추구하는 갈비찜 맛집이라고 한다.

엄선된 갈비와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대접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갈비찜 고기는 도톰하고 부드러워 어린아이부터 나이드신 분들, 모두 먹기 좋다고..! 또 350년 전통 대구 약령시의 한약재를 사용해서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리고 잡내를 억제해서 갈비찜 요리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고 한다.

 

실내로 들어가니 가게 자체가 굉장히 깔끔하더라. 게다가 경주라 그런지 한옥을 모티브로 하여 한옥의 멋과 조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 또 포토존이 많아서 기억에 남는 추억을 남기고 갈 수 있을 듯 :)

 

메뉴를 주문하니 정갈하게 셋팅한 계란죽과 반찬들을 주셨다.

한국적인 나무, 놋 그리고 용기를 사용해서 천년고도 경주의 느낌과 잘 어울릴 수 있게 메뉴를 준비한 듯 했다.

 

계란죽은 단순하면서도 살짝의 후추 향신료가 첨가되어 굉장히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었다.

 

안 매운 간장베이스로 구성된 돼지갈비찜, 양념이 살짝 들어간 돼지갈비찜 2개씩 주문했다.

2인 구성이라 납작만두도 2개 들어있었는데, 튀김이라 그런지 맛있었다!

 

나는 매콤한 걸 좋아해 양념베이스가 굉장히 맛있었는데, 친구들은 간장베이스의 돼지갈비찜이 더 맛있다고..!

둘 다 굉장히 맛있으니 조금 더 선호하는 메뉴로 골라서 선택하길 :)

그리고 고기 자체가 굉장히 부드러웠다. 집게로 집어서 가위로 자르려고 했는데, 너무 부드러워서 뼈가 쉽게 분리되더라.

야들야들하면서도 양념소스도 담백하니 맛있어서, 양념 소스를 사용한 비빔밥으로 먹기에도 좋았다.

 

씹으면 버섯의 향긋한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트러플양송이구이

갈비찜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곁들임 요리인 것 같았다. 양송이 자체의 향에 트러플 오일이 합쳐져서 조금 더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가득 느껴졌고, 또 씹으면 씹을수록 안의 내용물이 톡톡 터지는 듯한 식감이라, 너무 맛있었다. 갈비찜에 곁들여먹기 딱 좋았던 메뉴인 듯!


굉장히 맛있게 잘, 든든하게 먹었던 거송갈비찜!황리단길 맛집으로 추천합니다아 🤍

 

반응형

댓글